본문 바로가기

여행/07 본머스

영국 바스(Bath)는 정말로 bath가 있다!

아~ 비가 와서 그런지 오늘은 늦잠을 실컷 잤다 하암~ㅜOㅜ 연휴에 대체 왜 비가오는겨 ~_~;;

오늘의 배경음악은 James Blunt 의 "You're Beautiful"



이번 포스팅은 좀 기네요..^^;;

아무튼.. 바스이야기를 시작하자면
스톤헨지에서 버스를 타고 다시 한시간 남짓 달리면 바스에 도착할 수 있다!!


버스타고 달리면서 창밖으로 보이는 도시를 찍은 사진이다! 저 담 넘어에 흰 건물들이 많이 보이는데 그곳이 Bath다.


바스에 대해서 들어본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당. 배낭여행으로 잉글랜드에 들르면 옥스포드 캠브리지 등등은 많이 가보더라도.. 바스는 많이 가는 곳이 아니다. 도시의 이름이 바스(Bath)인 것은 실제로 이 도시에 유명한 bath(욕탕내지는 온천)가 있기 때문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사진이.. 어딨더라..

 

 


이것이 Bath에 있는 Roman Bath 다ㅋㅋ Roman Bath는 로마시대 목욕시설 유적이다. 딱 봐도 로마시대 영화에 나오는 멋진 온천같이 생겼다. 물론 지금은 물이 드러워서 들어갈 수는 없지만..


그럼 이 곳에 왜 로마시대에 유행하는 온천이 생겼을까? 1세기 초에 브리튼 섬이 로마인에 의해 정복당했었다. 로마인들은 이곳의 수질을 파악하고 공중 목욕탕을 짓게 된 것이다. 그 당시에 이곳은 로마인들의 휴양지로 인기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그치만 로마인들이 떠난 후에 이 도시는 온천으로써의 이미지는 잊혀졌다가 훗날에 영국의 왕족과 상류층들이 치유의 목적으로 온천을 하러 이 곳을 많이 찾아오게 된다. 마치 세종대왕이 초정약수(청원군!)에서 안질환을 고쳤다는.. 그런 비슷한 스토리인듯 하다ㅋㅋ


바스에는 유명한 성당이 있는데 그게 바로 바스 대성당(Bath Abbey)이다. 영국에 몇 안남은 중세교회라구 한다.


옆에서 찍어봤다. 근데 너무 커서 내 사진기로는 전체의 모습을 담기가 힘들었다ㅠ


내부의 창은 이렇게 색깔이 들어간 스테인드 글라스로 되어있다.


천장이 조개살처럼(?) 이쁘게 되어있다ㅎㅎㅎ 요기 들어가서 돈주고 초에 불 붙이고 왔다ㅋㅋ
기념품삽에도 뭔가 사고 싶은게 있었지만 비싸서 패쓰..ㅠ.ㅠ;;


바스에는 에이본 강이 흐르는데 강주변의 경치가 참 좋다ㅎㅎ


갈매기들도 날아다니고.. 건물도 참 이쁘다. 강을 따라서 산책하는 사람들이 되게 많다. 폴테니 다리위에서 찍은 사진.


벤치가 많이 있어서 이곳에서 잠시 쉬었다 움직이기로 한다ㅎㅎ


저쪽에 바스 대성당이보이는군!! 참 이날은 날씨가 좋은 편이었다. 그래서 기분이 참 좋았다는...

 



여기에도 비둘기가 많다.. 비둘기는 어딜가나 항상 존재한다. 그것도 아주 많이...-0-


에이본 강은 바스의 주민들과 관관객들에게 멋진 쉼터를 제공해 주고 있었다!!
강에서 쉬다가 시내를 돌아보기로 하고 돌아댕겼다.


홀로 기타들고 멋지게 노래하는 오빠(?)도 있고..


흥겨운 음악을 하시는 나이좀 있으신 오빠(?)들도 보인다ㅋㅋㅋㅋ


고운 분홍색 치마 입은 너무 귀여운 애기ㅋㅋ 엄마걸음 따라가느라고 바쁘다 ^^


이 애기는 몇 살인데 벌써부터 이렇게 간지가 풀풀 나는지..ㅋㅋㅋ 눈빛이 완전 영화배우 뺨치네ㅋㅋ 장난감 차가 들어있는 가방도 정말 멋지구리 한데?? 덜덜


골목골목 돌아다니고.. 구경중이다.


음 이 집은 살리 런스(SALLY LUNNS)라는 식당이다. 이 집이 바스에서 가장 오래된 집이다. 무려 1482년에 지어진 건물이라고 하니 나이가 벌써 600년을 바라보고 있는..... 1680년에 식당문을 열어 오늘날까지 커피, 티와 번(Bun)을 제공하고 있으며, 밥도 먹을 수 있다ㅋ


바스는 오래된 건물이 되게 많다. 옛날의 고풍적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분위기도 영화같은 분위기가 나고.. 유럽! 하면 딱 떠오르는 분위기나 건물... 딱 그런 모습이라고 보면 된다ㅎㅎ 건물자체의 외관도 되게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이다. 예전부터 부자들이 사는 동네여서 그런가 보다. 흠.. 그래서 그런지 바스는 땅값(집값)이 아주 비싸다고 한다. 런던을 빼고 1,2위를 다툰다고 할 정도라니 아직도 부자들이 사는 동네가 맞나보다.


시내를 뒤로 하고 로얄 크레센트로 간다.


맞다!! 가는길에 제인 오스틴 센터가 있었다.

제인 오스틴(Jane Austen). 제인 오스틴은 오만과 편견으로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영국의 작가이다. 그녀의 문학은 영화로도 많이 만들어 졌다.(오만과 편견, 엠마 등) 또 그녀의 삶을 그린 영화, '비커밍 제인' 도 있다.

Sense and Sensibility(1811) - 이성과 감성
Pride and Prejudice(1813) - 오만과 편견
Mansfield Park(1814) - 맨스필드 공원
Emma(1815) - 엠마
Persuasion(1818) - 설득

.
.

그녀는 독신으로 살다 죽었다. 42살의 젊은 나이에.. 아는 동생이 그러더라.. 제인의 소설은 '절제' 라고.. 나는 그녀의 소설이 참 마음에 든다.

제인은 바스에서 약 5년간 지냈다고 한다. 그녀의 몇몇 소설에는 바스를 비롯한 잉글랜드의 서남부 지역의 풍경을 담고 있다. 
바스에서는 제인 오스틴 센터를 만들어서 그녀를 기억하고 있는 것 같다.
센터의 사진은 못찍었다ㅠㅋ 그녀의 그림도 있고 그녀의 책도 팔고 있었다.


로얄 크레센트로 올라가는 길..ㅋ 제인 오스틴 센터는 요 길옆에 있다.


바스의 또 다른 볼거리인 Royal Crescent. 귀족을 위한 공동 주택쯤이었다고 보면 되겠다. 지금은 호텔로 쓰이고 있다.
크레센트라는 이름은 건물이 초승달처럼 빙 둘러서 있기 때문에 붙여졌다. 이 건물도 매우 크다 ㅡㅡ; 앞에는 보이는 것처럼 무지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다. 사진이 잘렸다ㅎㅎ 건물은 저 짤린 옆으로도 한참 더 있고, 잔디밭은 사진의 보이는 부분의 2배 정도로 크다. 이곳에서 다들 인물 사진을 많이 찍는다ㅋ 좀 쉬다가 슬슬 내려갔다.


내려오는 길에 꼬마 아가씨가 골프를 치구 있는데.. 퍼터를 땅에 떨어뜨렸다ㅋ 나도 들어가서 해보고 싶었지만...ㅋㅋㅋㅋ


예쁘게 잘 꾸며놓은 정원이 있다. 근데 유료다 ㅡ.ㅡ;; 유료라서 못 들어가보고 그냥 밖에서만 구경했는데 참 좋아보였다는..ㅠㅠ

 



정원을 마지막으로 바스 여행은 끝났다~ㅎㅎ

바스는 한마디로 말하면 정말 영국다운 도시랄까..ㅋㅋ 암튼~ 첫번째 여행을 기분좋게 마치고 왔다!!


홈스테이로 돌아가는 길은 무겁다.(너무 많이 돌아다닌 탓에 피곤해서..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