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0년 6월 2일 지방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당. 하지만 요즘 젊은이들은 선거에 관심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ㅠㅠ 특히 타지에서 생활하는 대학생들은 투표를 안하게 마련이다.

18대 국회의원 선거의 전체 투표율은 46%, 그 중에서 특히 20대 투표율이 19.3%.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선거 및 투표에 관심이 없다는 건 정말 큰일이 아닐까.. 정치참여가 결여된 민주주의를 민주주의라고 할 수가 있을까?

내 주변의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그들의 대답은 대강 이렇다.
  "투표해봤자 뭐해~ 뭐가 바뀌나?"
  "뭐라고 말하는 건지 잘 모르겠어.."
  "전부 XX들 같아서 하고 싶지가 않아"
  "귀찮아~ 잠이나 잘래"


정치적 무력감.. 무관심..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그래서 지금 당장! 이번 선거부터! 인식을 바꿨음 좋겠다.


요즘 나는 울과 사람들에게 이왕이면 투표하라구 계속 귀찮게 하면서.. 타지역 사람들 한테는 꼭 부재자 투표 신청하라구.. 이야기 한다.

부재자 투표.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전혀 어려운게 아니다. 쉽게 쉽게.
-대상 : 선거일에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는 사람(타지에 가있는 대학생, 해외출장가는 사람..등) 을 비롯한 기타 분들..
-방법 : 부재자 신고 후 부재자 투표를 하면 된다.

부재자 투표 이렇게만 하면 된다.

부재자 신고 방법
1.[부재자 신고서], [봉투]를 다운받아 출력하고 주소(주민등록상의 주소) 거소(투표용지를 받을 주소)를 작성한다. 
  다운받는곳 : http://www.mopas.go.kr/gpms/absentee/index.html
  귀찮은 분들은 바로 여기서 다운 받으세요   2.봉투를 접어서 만든 후 신고서를 넣고 풀로 붙인다.
3.우표없이 우체통에 넣는다.(부재자 신고기간인 5월 14~18일에 도착하도록 보내야한다.)

부재자 투표 방법
1.부재자 투표일 2~3일 전까지 투표용지와 홍보물이 우편으로 도착한다.
2.부재자 투표일(5월 27~28일)에 신분증과 투표용지를 가지고 가까운 부재자 투표소에 가서 투표한다.

부재자 투표 일정
5월 17일~ 18일 : 부재자 신고기간
5월 27일~ 28일 : 부재자 투표기간


정말 쉽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링크된 곳으로 가보자.
 http://www.mopas.go.kr/gpms/absentee/index.html (다운받는 곳과 동일)

멀리 떨어져 있어도 국민들이 이렇게 투표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게다가 이벤트까지 한다는 말씀 ㅡ.ㅡ;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홍보사이트(http://epol.nec.go.kr/)에 가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푸짐한 선물.. 국민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카라를 데려온 선관위의 처절한 몸부림ㅜ.ㅜ;;


난 정답을 맞췄다.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군.

아무튼.. 우리 젊은이들이 국민으로서 행사할 수 있는 가장 큰 권리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아자아자~!

  1. BlogIcon @파란연필@ 2010.04.24 22:14 신고

    특히 젊은층들이 투표를 많이해서 투표율을 많이 올려야 할텐데 말이죠.....

    • BlogIcon ppsyg 2010.04.24 23:20 신고

      맞아요ㅠㅠ 선거일에 친구들 몽땅 데리고 같이 가려구요.. 19%는 너무 심했어요 큭;;

  2. 해외유학생 2010.05.15 13:26

    부재자투표가하고싶어 양식을 다운받았더니
    한글과 컴퓨터가없다고 이상하게 뜨네요!ㅠ제길슨!

    • BlogIcon ppsyg 2010.05.15 13:36 신고

      해외에 계속 계시는 거면 부재자 투표 불가능한걸루 알구 있어욤ㅠㅠ

+ Recent posts